[Azubu Blaze] Lustboy(러스트보이, 러보) - 함장식



 [ID - 이름] Lustboy - 함장식

 [생년월일] 1994년 2월 18일

 [소속팀] CJ Entus Blaze

 [포지션] 서포터

 [레이팅] 

 [주챔피언]


#소개


Azubu Blaze의 서포터, Lustboy(러스트보이 이하 러보, 함장식).


룰루 하나로 모든 것을 말해주는 서포터. 서폿 룰루의 선구자이자 최고이며 수 많은 대회와 경기를 보왔지만 러보만큼 룰루를 쓸 줄 아는 서포터는 없었다. 경기에서 러스트보이가 룰루가 아닌 다른 챔피언을 하고 있는데도 해설자들 '룰루선수'라고 말실수를 많이 할 정도로 러보=룰루, 룰루=러보의 공식을 만든 서포터이다. 공식대회에서 가장 많이 쓴 챔피언 역시 룰루이고 공식전 룰루전적은 25전 19승 6패로 승률도 매우 좋은 편. 블레이즈가 한때 모든 팀을 양학하듯이 파괴해버린 돌진메타의 중심에 러보의 룰루가 있었다. 그래서 룰루가 대세 서포터가 아닐때에도 블레이즈를 상대하는 팀은 룰루를 저격밴하는 경우가 많았다.  


수비적인 성향의 서포터라서 소라카, 잔나도 매우 잘쓰는 편이다. 소라카의 침묵 타이밍이 매우 예술적인데, 우르곳의 궁을 끊거나 아군쪽으로 진입한 상대의 다이애나, 블라디미를 허수아비로 만들어버리기도한다. 그리고 잭선장이 베인, 코그모 같은 후반캐리형 원딜을 자주하다보니 베인, 코그모와 궁합이 좋은 누누를 다른 서포터들에 비해 많이 사용했다. 


섬머시즌만해도 매라, 러보가 국내투톱의 서포터였는데 최근들어 KT B의 마파, 나진소드의 카인, SKT T1의 스타라스트 같은 쟁쟁한 서포터를 치고 올라오면서 기량적인면에서 최근 대세 서포터들과 비교해봤을때 부족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몇몇 경기에서 몇가지의 실수로 인해 팀의 승리에 발목을 붙잡았던 적도 있었다.


룰루를 밴해버리면 러보의 존재감이 떨어지는 것은 명확한 사실. 물론 한타때 제 역할을 꾸준히 해주긴하지만 형제팀의 매라와 비교해볼 땐 룰루를 제외하면 팀을 캐리하는 능력은 거의 없다


#플레이스타일


라인전에서 원딜의 베이비시팅(성장)에 최대한 집중하면서 수비적으로 플레이한다. 전체적으로 기가막힌 타이밍에 스킬 사용하는 것이 일품이다.


룰루만큼은 위에도 설명했듯이 세계최강. qwer 모든 스킬의 사용이나 타이밍이 아주 적절하고 급성장타이밍은 예술. 아군을 살리는 용도로만 쓰는 것이 아니고 궁으로 돌진하는 쉬바나에게 타이밍 맞게 써서 말파이트 궁의 효과를 만들어낸다던지 월광쇄도로 돌진하는 다이애나에게도 타이밍맞춰서 급성장을 사용하여 달빛낙하와 함께 2단 cc콤보를 만들기도한다. MLG아레나섬머에서 처음 선보인 쉬바나-룰루궁 콤보는 누구도 생각치 못한 아주 신선한 스킬연계라 해외 유저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어냈다. 


누누의 궁극기도 예술적이다. 누누 궁의 위치선정도 매우 좋고 상대방의 스펠, cc의 여부도 잘 파악해서 궁극기를 최대한 끊기지 않게 사용한다. 누누의 풀차치 궁은 AP가 높지 않더라도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데 이것을 경기중에 몇번이나 사용한다. MLG Fall CLG.EU전 2경기에서 러보 누누의 진가를 확인해볼 수 있다.


#기타


룰루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페이스북 프로필사진마저 룰루 팬아트로 되어있다. 


본인의 실명과 봇듀오 파트너의 닉네임이 잘 어울려 해설자들이 '함장과 선장'이라는 언어유희를 경기중에 많이 사용했다.


MiG 블레이즈에 가장 뒤늦게 합류했는데, 합류하기 직전에 NvM이라는 팀의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인벤초정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MiG에서 입단제의가 오자 팀원에게 말도없이 MiG Lustboy로 닉네임을 바꾸고 MiG로 들어갔다. 팀장이 떠나버린 NvM은 공중분해되었다. (당시 NvM에는 현 CJ엔투스 소속의 낀쉬가 있었다)  


개인방송에서 채팅한 기록들이 종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오곤 하는데 상당한 예능감이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인터뷰에서도 4강진출 소감에 대해 '헛개수 마시러 갈 뻔했어요' 라고 말해 많은 이들을 폭소케하였다. (롤챔스 4강이전에서 탈락하면 NLB라는 하위리그로 내려가게 되는데 NLB 윈터시즌 스폰서가 헛개수였다. 러보는 NLB를 헛개수로 돌려말한것)


Trackback : 0 Comment : 0